iOS13 GPS 그리고 홍콩

코저씨 ㅣ 2019. 10. 11. 18:41

얼마 전 포켓몬고를 하는데 건물 내에서 에러 11이 나면서
플레이를 못한 적이 있었다.

CGV 앱으로 예매를 하려 해도 주변 극장 검색이 안되고.. 건물 안에서도 날씨 위치도 못 찾고..

유심 문제인가 하고 검색해보니 iOS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사람들이 실내에서 안된다는 글이 몇몇 보였다.

밖에 나가면 되나 신기하게 건물로 들어가기만 안되기도 하고 아예 밖에서도 안된다기도 하는 사람도 있고..

iOS 버그구나 하고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려야지 하고 있는데 ...


엊그제부터인가 잘 되기 시작했다. ​​업데이트도 안됐는데??

이상하다 하고 있는데 애플 관련 뉴스 하나가 눈에 띄었다.


시위대가 사용하는 앱을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지웠다가 다시 복구했다고..​​​그런데 내가 GPS가 다시 되던 날짜와 비슷하네?

게다가 내 기억에는 저 앱을 다시 복구해줬던 거 같았는데..
하고 찾아보니..
​​


맞았다. 복구시켰는데 다시 지웠던 것.

그런데 날짜가..​​아이폰 GPS가 안되기 시작했던 시기와 비슷..

단순히 iOS 버그였고 업데이트로 해결이 되었다면 버그였구나 하고 별일 아니라고 생각 들겠지만

업데이트도 안 하고 비슷한 날짜에 안되던 GPS가
갑자기 잘 된다?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고 적용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라도 해도 업데이트한 날짜가 사람마다 다를 텐데 ....

이건 단순히 내 착각이고 의심일 뿐이다. 단순히 날짜가 비슷한 우연을 보고 놀라는 것뿐이다.

​하지만 다음 내 핸드폰은 아이폰이 아닐 것이라는 것에 놀라지 않을 것 같다.